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한양여자대학교(총장)나세리는 지난 12일 AI 및 Big Data 분야 진로 체험과 본교 학생들이 개발한 작품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선일빅데이터고
등학교 재학생 31명이 참가한 가운데 AI융합혁신센터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한양여자대학교 AI 빅데이터 ICC 주관으로 열린 이날 체험 활동은 빅데이
터과 학과 소개에 이어 AI융합혁신센터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한양여대의 AI Challenge Zone에서 보유한 VR장비와 자율주행 자동차 키트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체험 활동은 한양여자대학교 빅데이터과 재학생들이 대학 생활과 전공 공부, 자신들이 참여한 기업 기술개발 연구과제의 결과물과 정부 부
처의 공모전 수상 실적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체험에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다.
한양여자대학교 빅데이터과는 2022학년도부터 신입생이 입학한 신설학과로서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기업이 의뢰하는 기술 개발과 LINC 3.0을 통
한 다양한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에 학생들이 학생 연구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과제 참여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실무지식을 경험하고, 현장 중심의 전문지식을 갖춤으로써 2022년과 2023년 환경부의 데이터 분석 공모전에서 연속 수상하였고, 2022년에는 행정안전부 공모전(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최) 등 다수의 중앙정부 공모전에서 수상한 실적이 있다.
한양여자대학교에서는 전공학과의 재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고교생과 나누는 체험 활동이 높은 호응을 얻게 되어 이를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