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 LINC 3.0 사업단(단장 신해웅)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동안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산학협력 EXPO’에 참가했다.
▢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2 산학협력 EXPO’는 동행하는 산학협력, 미래로 연결하는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학계와 산업계가 함께하는 EXPO를 통해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과 산학협력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개최했다.
▢ 행사에는 한양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섬유패션디자인과, 아동보육과에서 기업과 연계한 캡스톤디자인 작품 성과물을 전시했다.
참여 학생들의 작품 성과물을 전시했다.
▢ 지난 2일 ‘2022 전문대 LINC 3.0 사업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산업디자인과 스터글러팀(박영주, 오지우, 강가연 학생)이 한국공학한림원 회장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 전문대 LINC 3.0 사업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산업디자인과 학생 및 김홍규 지도교수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스터글러팀은 CJ프레시웨이와 산학 맞춤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했다. 외식 프렌차이즈 업체(뜸들이다)의 트렌드에 맞춘 장바구니와 담요 상품 디자인, 외식 프렌차이즈 업체(금별맥주)의 텀블러와 아이스 큐브 상품 디자인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인정 받았다.
▢ 또한 2022 Startup Class 100 경진대회에서 이문형 교수(소프트웨어융합과)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1년 유투브 크리에이터 과정’ 강좌는 창업가의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을 함양하고 실전 창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022 Startup Class 100 경진대회에서 이문형 교수(소프트웨어융합과)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 2022 산학협력 EXPO의 주요행사로 11월 4일 ‘전문대 LINC 3.0 ICC 포럼’은 교육부‧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전문대 LINC 3.0 ICC 협의체가 주관하여 진행됐으며,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ICC 공유·협업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포럼은 김홍규 회장(한양여자대학교, 전문대 ICC 협의체)이 개회를알렸고, 2부의 ICC 운영 사례 순서로 윤미경 센터장(콘텐츠디자인 ICC센터)은 ‘디지털콘텐츠 활용기반 산학연계 활성화’에 대한 주제를 발표했다.
전문대 LINC 3.0 ICC 포럼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 신해웅 LINC 3.0 사업단장은 “미래 수요 맞춤형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을 우수 교육 모델과 연계하여 활성화 하고 있다”며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