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 (사)대한영양사협회 주관 「2024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단체급식 사진 공모전」에서 한양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백희준, 이진용 교수가 제출한 ‘HACCP 기반 현장미러형 스마트 집단급식실! 영양사의 미래를 맛보다’ 작품이 ‘2024 전국영양사학술대회’ 등록 영양사 3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투표 결과 “금상(1등)” 을 수상하였다.
▢ 단체급식 사진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은 LINC 3.0 사업단의 비전인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구축된 HACCP기반의 ‘현장미러형 스마트집단급식실’을 활용하여 제작하였다.
▢ 본 강의실은 가상화 실습실로도 확대 구축하여 2024년 1학기부터 ‘단체급식실습’ 교과목을 디지털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어, 실제 현장과 동일한 음식생산과 HACCP기반의 위생관리 및 급식 기기·기구를 활용한 집단급식 공정에 따른 현장실무형 인재양성 교육 장면을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한양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는 2016년 우리나라 최초 한국영양교육평가원 심사를 통해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인증기간:2017.03.01.~2025.02.28.)’을 받은 대학으로, 이번 전국영양사학술대회의 공모전 수상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본 행사에 참여하는 전국 급식산업체 및 식품영양관련 학계,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 관계자들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급식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우리대학의 현장실무형 교육환경의 우수성과 명실상부한 영양사교육과정 최초 인증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리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