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 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아인톱이엔티는 지난 4월 11일 산학연계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LINC 3.0 사업단 신해웅 단장, 차성미 부단장, 콘텐츠·디자인 ICC 윤미경 센터장, 강희명 팀장과 ㈜아인톱이엔티 이봉섭 회장, 여태환 대표, 채영환 부사장 등 12명이 참석하였다.
▢ 협약의 내용은 패션디자인 저작권 플랫폼 연계 산학연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공유, 패션디자인 분야 산학협력 활동, 지역산업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협력 등으로 구성되었고, 이후 ㈜아인톱이엔티에서 개발한 디캅(DECOP) 플랫폼을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 ㈜아인톱이엔티가 개발한 디캅(DECOP) 플랫폼은 블록체인 방식으로 창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방식이며, 디자인 등록 시점부터 등록증 발급 시점까지 시간대별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작권 진위 여부 판별에 중요한 증거로 활용될 수 있다.
▢ 이번 MOU를 통해 햔양여자대학교와 ㈜아인톱이엔티는 디캅을 활용한 캡스톤디자인 과제 진행, 산업체 재직자 교육 및 지역사회 기반 성과 전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