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LINC 3.0 사업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신해웅)은 연성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ICC 우수성과공유회를 2023년 5월 19일 연성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연성대학교에서는 대학의 특화산업별로 스마트뷰티 ICC, 스마트푸드 ICC, 스마트콘텐츠 ICC의 총 3개 ICC가 분류되어 ICC가 주도적으로 독창적 콘텐츠를 개발하여 기술이전과 사업화, 내부역량 집적화로 수익기반 교육 및 공동기술 개발을 목표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한양여자대학교는 대표적인 디지털 혁신 선도 사례로 콘텐츠·디자인 ICC의 프로그램들을 소개하였다.
콘텐츠·디자인 ICC에서는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로 웹 기반 실시간 렌더링 구현 기술과 클린 디지털 시스템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혁신적으로 공정을 단축시켜 편의성을 강화하고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 공유·협업을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플랫폼을 구축하여 친환경 바이오 유니폼을 디자인하여 협의중이며, 서울산업진흥원(SBA) 디지털전환 프론티어그룹 운영사업의 컨소시엄에 참여한 결과물을 공유하였다.
연성대학교 김진배 LINC 3.0 사업단장은 “우수성과공유회를 통해 교류할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본교의 RISE 사업 준비현황을 공유하면서 전문대학 간 산학협력을 활성화하여 지·산·학 공생 실현을 함께 실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양여자대학교 신해웅 LINC 3.0 사업단장은 “ LINC+ 고도화 사업의 성과를 토대로 발전적으로 계승하여 향후 융합교육, 창업 성과 등을 연성대학교에 공유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 대학이 공유·협업 활동을 확대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